자주 묻는 질문

  • 대출자격은 어떻게 됩니까?
    • 만 20세이상  만60세이하의 대한민국 국적자로, 신용을 파악할 수 있는 신분 확인자는 대출 가능합니다.
      (채무 불이행 등록자 제외)
  • 대출이자 납부방법은 어떻게 됩니까?
    • 입금방법은 입금 약정 일에 지정된 은행계좌로 무통장 입금하시면 됩니다. 
      (단, 대출 승인 시 고객 동의를 얻어 연체 시 CMS 출금 가능)
  • 원리금 상환 방법과 기간은 어떻게 됩니까?
    • 대출 기간은 최대 5년(60개월) 이내 이며, 기간 내에 자유롭게 상환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  리드코프의 원리금 상환 방법은 자유상환방식(만기일시상환)입니다.
      다만, 고객님께서 희망하시는 경우 원금과 이자를 함께 납부할 수 있는 상환 스케줄을
      안내해 드립니다.
       
  • 대출 최고 한도금액은 얼마입니까?
    • 대출한도는 신용대출의 경우 신용도에 따라 최고 3,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.
      (담보대출은 시세에 따라 변동 가능)
  • 대출시 부대비용은 어떻게 됩니까?
    • 채무확인서 발급비, 부동산 담보대출의 경우 근저당 설정 시 등록면허세, 지방교육세, 등기신청수수료, 국민주택채권매입비, 주소변경비용, 확인서면비용, 근저당 말소 비용 등이 발생하며, 자동차, 부동산 담보대출의 경우 근저당말소비용은 채무자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.

  • 영업시간은 언제까지 입니까?
    • 대출신청은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.
      단, 영업시간 이후 및 공휴일에 신청 시 익일 또는 익익일 정상영업일에 실행됩니다.

      ※ 콜센터(1544-2525) 상담시간 -  평일 : 오전 9시00분 ~ 오후 6시 00분 (주말,공휴일 휴무)
     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  • 본인 이외 대리인이 신청해도 괜찮습니까?
    • 본인이 직접 신청하셔야만 대출이 가능합니다.
  • 인터넷 대출시 본인인증은 어떻게 합니까?
    • 공동인증서와 핸드폰, 신용카드를 통해 본인 확인을 하고 있습니다.

      1. 핸드폰 인증
      - 본인명의 휴대폰을 인증하시면, 빠른 시간내에 대출심사가 이루어지며 대출가능 금액등에도 유리합니다.
      - 본인명의 휴대폰을 인증하시는 경우, 휴대폰으로 본인 확인을 위한 승인번호가 발송되오니, 꼭 휴대폰의
        전원을 켜 두시기 바랍니다.
      - 본인명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 연락가능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정상적으로 대출신청하실 수 있으나,
        신청 완료 후 본인확인을 위하여 지점방문이나 추가서류를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. 

      2. 공동인증서 인증
      - 거래자 신원확인을 위한 일종의 전자서명으로 인증서는 거래은행이나 증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 공인인증센터에서 개인정보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약관에 동의하면 발급받을 수 있으며 국가가 인정하는 공인인증기관은 금융결제원, 코스콤(구 한국증권전산), 한국정보인증, 한국전자인증, 한국무역정보통신(KTnet) 등 5곳입니다.

      3. 신용카드 인증
      -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정보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본인인증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.
      - 인증시도 3회 이상 오류 시 해당 카드로는 인증을 받을 수 없습니다.

       
  • 대출서류는 무엇을 준비합니까?
    • 심사기준에 따라 기본적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과 주민등록초본이 필요합니다. 
      경우에 따라서는 재직증명서 등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.
      ( 만29세 이하 및 만70세 이상 대상자는 대출금액 100만원 이하인 경우 소득 증명 서류 징구가 생략 될 수 있음. )
       
  • 은행에 대출이 있고 카드가 연체중인데 대출이 가능합니까?
    • 네, 대출신청은 가능하며, 대출실행 여부는 당사에 심사를 거친 후 알려드립니다.